현대글로벌서비스가 ABB의 'Ability Tekomar XPERT' 엔진 성능을 최적화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Tekomar XPERT의 뛰어난 분석 능력, 현대의 자체적인 데이터 시스템인 통합 스마트쉽 솔루션(ISS), 데이터 수집 및 전송 시스템 DATS가 결합해 선박 운영자는 연료 소비와 배출량을 줄이고 엔진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현대글로벌서비스 측은 "현대글로벌서비스는 운영 효율 최적화를 위해 통합된 스마트 선박 환경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Tekomar XPERT의 신뢰성 높은 고품질 데이터 통찰력을 세계적인 수준의 자사 시스템 ISS 및 DATS와 결합해 선박 엔진 서비스 방식에 있어서 한 단계 도약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

ABB Turbocharging 글로벌 디지털 고객 솔루션 총괄 크리스티안 코로토(Cristian Corotto) 부사장은 "세계 최대 조선업체이자 선두적인 엔진 OEM 사로부터 인정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ABB와 현대의 통합 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함으로써 엔진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통찰력으로 바꾸어 선박 운영자의 역량을 높여준다”고 전했다.

금번 협약은 2019년 현대글로벌서비스가 위성통신사와 협력해 고객 선박에 원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범사업에 이은 결과이다. 이와 동시에 현대의 통합 스마트십 솔루션 플랫폼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로 엔진 성능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Tekomar XPERT를 동시에 적용하게 됐다.

Tekomar XPERT는 최근 에지 컴퓨팅 플랫폼에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지속적인 성능 평가 기능을 도입했다. 이로 인해 현대 ISS 및 DATS 시스템은 물론 다른 OEM, 조선, 플랫폼 공급업체 솔루션과도 완벽하게 호환된다.

현대와의 제휴는 Tekomar XPERT출시 가속화에 대한 가장 최근 성과이며, Tekomar XPERT는 브랜드나 메이커에 관계없이 모든 마린 엔진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번 행보로 Tekomar XPERT는 모든 디지털 플랫폼 데이터 공급자와의 호환 및 연결 지원 전략을 한 단계 진전시켰다.

현대글로벌서비스 디지털 이노베이션 센터. 엔진 성능을 관찰하고 분석하기 위해 모니터링 시스템 (ISS/DATS)에 ABB Tekomar XPERT가 통합되었다.

기업 및 사업 정보

현대글로벌서비스(www.hyundai-gs.com) 산업계에서의 자사의 서비스를 통해 첨단 기술과 디지털 혁신을 응용하여 지구를 더 나은 환경으로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 당사는 고객의 선박 및 발전소를 위한 완벽한 라이프사이클 솔루션 뿐만 아니라 효율성과 성능을 극대화하여 탈탄산화 및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현대글로벌서비스는 2020년 약 600명의 인원으로 순매출 규모가 10억 달러에 이른 것으로 전망된다. HGS는 전 세계 700개 이상의 고객사에 3,600척의 상업용 선박과 40개 이상의 현지 발전소를 확보하고 있다. 이 전문기업은 현대중공업그룹의 100% 자회사로 조선업계 글로벌 리더이다.
ABB(ABBN: Six Swiss Ex) 선도적인 글로벌 기술 기업으로, 보다 생산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고자 사회와 산업의 변혁을 활성화하고 있다. ABB는 소프트웨어를 전기화, 로보틱스, 자동화, 모션 포트폴리오에 연결함으로써 기술의 경계를 넓혀 성과를 다음 단계로 끌어올린다. 130년이 넘는 우수한 역사와 함께, 100여 개 국에서 110,000명의 유능한 직원들이 ABB의 성공을 주도 중이다.
ABB 터보차징(www.abb.com/turbocharging) 500 kW ~ 80 MW 이상의 디젤 및 가스 엔진용 터보차저를 제조 및 유지 보수하는 글로벌 산업의 선두 주자이다. 자사의 혁신적인 첨단 기술을 통해 매우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배기 가스 배출 감소와, 연료 소비량을 개선 등 고객의 성과를 높일 수 있게 한다. 약 20만 대의 ABB 터보차저가 선박, 발전소, 발전엔진, 디젤 기관차 및 대형 중장비 차량에 탑재되어 전 세계에서 운행되고 있다. 당사는 전 세계 50여 개국에 100개 이상의 서비스 스테이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Original Parts와 Original Service를 보장하는 광범위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ABB 공정 자동화 사업 공정 및 하이브리드 산업 자동화, 전기화, 디지털화에 앞장서고 있다. 고객에게 다양하고 폭넓은 제품과 시스템 및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며, 업계 1위 분산제어시스템, 소프트웨어, 산업별 특화 제품은 물론 계측 및 분석기, 조선 해양 및 터보차저 제품을 포함한다. 전세계 시장 2위 기업으로 깊은 전문지식, 경험과 전문 기술을 통해, ABB 공정 자동화는 고객 경쟁력을 높이고 투자 수익을 개선하며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지속 가능한 운영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