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에코(FIVE ECOs)

코너스톤, AI기반 혁신랩 설립
상태바
코너스톤, AI기반 혁신랩 설립
  • 오은지 기자
  • 승인 2020.12.28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교육, 인재 육성 및 인재 경험 소프트웨어 업체 코너스톤 온디맨드(CSOD)는 ‘AI 기반 코너스톤 혁신 랩’을 설립했다고 23일 밝혔다. 

‘AI 기반 코너스톤 혁신 랩’은 AI 기술을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기 위해 전 세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머신 러닝 전문가로 구성된 코너스톤의 새로운 전문가 조직이다.

코너스톤 혁신랩 로고.

코너스톤 혁신랩 설립 취지

올해 락다운, 재택 근무 활성화 등 예상치 못한 혼란과 불확실성이 증가하면서 민첩성과 회복탄력성이 기업과 직원의 성공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됐다. 이런 상황에 빠르게 적응하기 위해, 비즈니스 리더는 직원에 대한 올바른 인사이트를 즉각 확인할 수 있어야 하며 직원들의 안정성과 성장성 및 적응 가능한 문화를 조성해 직원들에게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

AI와 같은 새로운 기술을 받아들이는 것은 기업이 직원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AI를 HR과 기업 내 기술로 통합하는 것은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많은 기업이 신기술 채택을 망설이고 있다. 실제로 가트너 인공지능 설문조사(Gartner Artificial Intelligence Survey)에 따르면 현재 HR 부문에 AI 기반 솔루션을 사용하는 기업은 17%에 불과하고 2022년까지 추가로 30%만이 AI 기반 솔루션을 사용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AI기반 코너스톤 혁신랩, 스킬 그래프 설계 지원

‘AI 기반 코너스톤 혁신 랩’의 전문성은 업계 선도적인 스킬 엔진인 ‘코너스톤 스킬 그래프(Cornerstone Skills Graph)’를 설계하고 구축하는 것을 지원했다. 이 기술은 직원들이 보유하고 있는 스킬 및 직무에 필요한 스킬을 파악하고 다른 직무로의 전향 등 기업 전반에 걸쳐 활용 가능하다. 이와 같이, 직원들은 본인의 스킬 격차를 파악하고 필요한 교육 콘텐츠에 액세스 하는 등 자신의 경력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AI 기반 코너스톤 혁신 랩’은 기업 내 AI의 연구개발과 혁신을 촉진시키기 위해 설립되었다. AI 혁신 뿐만 아니라 ‘코너스톤 혁신 랩’의 또 다른 중요한 역할은 AI가 기업에 적용되었을 때, AI로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직원들에게 교육하는 것이다.

마크 골딘(Mark Goldin) 코너스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AI 도입을 통해 기업은 기존의 반복적인 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원들의 효율적인 업무를 지원하며 이는 기업의 성공과 연결된다”며 “AI 기술 도입은 기업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며 기업이 발전할 수 있는 문화를 형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AI기반 코너스톤 혁신 랩에 관한 자료 확인

https://www.cornerstoneondemand.com/innovation-lab/a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