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DCG(LNVGY)는 단일 툴셋으로 모든 규모의 고객이 엣지부터 코어까지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엔드-투-엔드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수미르 바티아(Sumir Bhatia) 레노버 DCG 아시아태평양 사장은 “올해 레노버 DCG와 고객이 함께한 성장과 지속적인 혁신의 일환으로 씽크시스템 엔드-투-엔드 솔루션 업데이트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러한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은 데이터 분석 및 AI 구축을 강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바티아 사장은 또, “고객들에게 사용하기 쉽고 성능이 뛰어나며 경제적인 스토리지 제품을 계속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이젤 리(Nigel Lee) 레노버 DCG 아시아태평양 스토리지 사업부 이사는 “기업이 2021년 성장 가속화를 목표로 함에 따라 고객과 파트너가 보다 현명한 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엔지니어링 및 제조 파트너로 자부심을 갖고 있다. 뉴 씽크시스템 DM(New ThinkSystem DM) 추가와 결합된 포괄적인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는 데이터센터에 있는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설계된 탁월한 제품군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레노버DCG는 자사 데이터센터 관리 시스템 '씽크시스템' 신버전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데이터 통찰력 향상 및 엣지에서 클라우드로 데이터 관리 비용 절감

새로운 레노버 씽크시스템 DM5100F(Lenovo ThinkSystem DM5100F)는 합리적인 가격에 고성능의 저 지연 all-NVMe 스토리지를 제공하여 모든 규모의 고객이 분석 및 AI 배포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접근을 가속화 할 수 있다. 레노버 DM 시리즈 스토리지 시스템은 이제 차세대 통합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S3 Object 지원을 포함한다. 이 플랫폼을 통해 고객은 단일 스토리지 플랫폼 내에서 모든 데이터 유형 (블록, 파일 및 개체)을 관리 및 분석하여 데이터 분석 처리를 가속화하는 동시에 인프라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향상된 기능은 객체 스토리지의 투명한 장애 조치 및 관리를 통해 확장된 데이터를 보호한다. 또 레노버 DM 시리즈 스토리지를 사용하면 고객은 하드 드라이브에서 클라우드로 콜드 데이터 계층화(cold-data tiering)를 추가하거나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복제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스토리지에 대한 경제적인 멀티 클라우드 전략이 가능하여 전체 데이터 관리 비용이 절감된다.

홍콩에 본사를 둔 마케팅, 투자, 유통 기업인 젭센 그룹(Jebsen Group)은 레노버와 협력하여 2세대 Intel® Xeon® Scalable 프로세서가 탑재된 고성능의 확장 가능한 레노버 인프라를 사용하여 중국 소비자 수요와 시장 동향에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비즈니스 민첩성을 향상시켰다. 젭센 그룹은 기본 데이터센터에 레노버 씽크시스템 SR650 서버 10 대와 1 개의 레노버 씽크시스템 DM5000F 스토리지 어레이를 구현하고, 보조 사이트에 5 개의 추가 씽크시스템 SR650 서버와 1 개의 씽크시스템 DM3000H 스토리지 시스템을 구현해, 재해 복구 시나리오가 발생했을 때 자동 장애 조치를 가능하게 했다. 젭센 그룹의 정보기술 담당 이사 브라이언 찬(Brian Chan)은 "고성능의 확장 가능한 레노버 인프라가 운영을 뒷받침함으로써 빠르게 진행되는 경쟁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데이터 관리 비용을 줄이기 위해 레노버는 AI를 사용하여 레노버 씽크시스템 스토리지 환경 관리 및 최적화를 단순화하고 자동화하는 향상된 클라우드 기반 관리 플랫폼인 레노버 씽크시스템 인텔리전트 모니터링 2.0(Lenovo ThinkSystem Intelligent Monitoring 2.0)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은 단일 클라우드 기반 인터페이스에서 여러 위치의 스토리지 용량과 성능을 모니터링 및 관리하고,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예측하며, 규범적인 지침을 받을 수 있다.

레노버는 고객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새로운 레노버 DB720S 파이버 채널 스위치(Lenovo DB720S Fibre Channel Switch)를 발표한다. 이 스위치는 32Gbps, 64Gbps 스토리지 네트워킹을 제공하고, 이전 세대보다 빠른 속도와 50%3) 낮은 대기 시간을 제공한다. DB720S는 자체 학습, 자가 최적화 및 자가 복구 기능을 갖춘 자율 SAN 인프라를 제공하여 고장 시간을 줄이고 스토리지 네트워크 관리를 단순화한다.

 

신생 및 중견 기업에 경제적이고 유연한 분석 및 AI 솔루션 제공

AI가 연구 및 과학 영역에서 기업을 위한 통찰력과 자동화를 제공함에 따라 레노버는 모든 규모의 비즈니스에 이와 같은 가치를 제공하고 파트너 관계를 맺는 데 주력하고 있다. 레노버는 최근 넷앱(NetApp) 및 엔비디아(NVIDIA)와 협력하여 AI 교육 시스템을 위한 참조 아키텍처(Reference Architecture)를 발간했다. 이 아키텍처는 씽크시스템 SR670 서버와 엔비디아 GPU 및 씽크시스템 DM5000F 올 플래시 스토리지를 결합하여 짐작 및 추측 없이 AI 플랫폼을 최적화 할 수 있다.

DM 시리즈 스토리지 솔루션을 포함한 레노버의 데이터 관리 포트폴리오는 레노버 트루스케일 인프라 서비스(Lenovo TruScale Infrastructure Services)를 통해 제공된다. 또한, 레노버와 SAP는 최근 레노버 트루스케일을 통해 제공되는 새로운 OPEX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인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SAP HANA Enterprise Cloud), 커스토머 에디션(Customer Edition)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