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고정밀 위성항법장치(GPS)와 원자시계 타임키핑 기술, 그리고 스마트 그리드 및 기타 산업 애플리케이션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테크론(Tekron International Limited)을 인수했다./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고정밀 위성항법장치(GPS)와 원자시계 타임키핑 기술, 그리고 스마트 그리드 및 기타 산업 애플리케이션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테크론(Tekron International Limited)을 인수했다고 15일 밝혔다. 인수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지난 2002년 뉴질랜드 웰링턴에서 설립된 테크론은 첨단 변전소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정밀 타임 스탬프를 제공한다.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한 NTP(Network Time Protocol) 안정성 및 보안, 송배전 시스템 운영업체를 위한 지속적인 동기화 운영 유지보수, 기존의 전력망을 최신화하기 위해 IEEE 1588V2 PTP(Precision Time Protocol) 표준을 구현하는 등 여러 주요 과제를 해결했다.

정밀하고 정확한 시간은 데이터센터, 통신 및 산업 네트워크부터 금융거래에 이르기까지 사실상 모든 인프라를 구현하는 데에 필요한 구성요소다. 이번 인수를 통해 마이크칩은 동기화 및 타이밍 제품군에 테크론의 유능한 팀과 널리 채택된 솔루션을 결합시킬 수 있게 됐다. 

랜디 브루진스키(Randy Brudzinski) 마이크로칩의 주파수 및 타이밍 시스템 사업부 부사장은 “오늘날 더욱 디지털화되고 네트워크화된 환경에서 동기화 및 타이밍 솔루션은 필수"라며 "테크론 인수를 통해 빠르게 확장하는 스마트 에너지 및 산업 시장에서 광범위한 고객 기반에 걸쳐 제품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안 밀스(Ian Mills) 테크론 이사회 의장은 “마이크로칩과 함께 스마트 에너지와 산업 부문에서 마이크로칩 제품 및 솔루션을 더욱 확장시키는 데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마이크로칩과 테크론은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 고도로 전문화된 기술을 성공적으로 적용하기 위한 상호 보완적인 강력한 실적을 갖췄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