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트는 카메라와 관성측정센서(IMU)가 결합된 '센서 퓨전 슬램(Sensor Fusion SLAM)' 기술을 공개했다./맥스트

맥스트(대표 박재완)는 카메라와 관성측정센서(IMU)가 결합된 '센서 퓨전 슬램(Sensor Fusion SLAM)' 기술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SLAM(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은 보통 라이더 센서와 카메라를 결합, 현실과 동일한 정밀 지도를 생성해 자율주행차의 위치를 추정하는 데 쓰이는 기술이다. 기존 방식은 고가의 라이더 센서가 반드시 필요하고, 정밀 지도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는 데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발생해 특정 대기업 위주로 기술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센서 퓨전 슬램(Sensor Fusion SLAM)' 기술은 라이더 센서를 사용하지 않고 관성측정센서를 카메라와 결합, SLAM과 동일한 효과를 낸다. 

스마트안경-무인로봇-드론 등 사람과 비슷한 속도로 움직이는 기기는 SLAM 대신 '센서 퓨전 슬램' 기술을 적용하려는 사례가 점차 생겨나고 있다. 최근 중국 샤오미에서 출시한 로봇 청소기에도 이 기능이 탑재됐다.

맥스트는 자사의 '센서 퓨전 슬램'은 기존의 오픈소스인 'Vins_Mono'나 'ORB SLAM 2'보다 성능이 좋다고 강조했다. 이 기술을 이용하거나 혹은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은 고객은 맥스트 홈페이지를 방문해 상담 신청을 남기면 더욱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슬램 #SLAM #맥스트 #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