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킬러(대표 정성욱)는 구글 지스위트(G Suite)를 재택근무 기본 시스템으로 채택한 기업용 지스위트 통합 로그인 솔루션 '넷킬러아이디(KillerID)'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회사측은 실제 전세계 피싱 사이트의 상당수가 구글 로그인 페이지를 모방하고 있어, 기업 ID와 패스워드를 해킹하여 재택근무 시스템에 부정 접속할 가능성이 높다며 넷킬러ID를 도입하면 G Suite 로그인 시 자체 로그인 주소와 IP 기반의 접근을 제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원격 근무자는 가상사설망(VPN)을 통해 접속하는 것이 안전하므로 지스위트 로그인 시 VPN 사용을 의무화하도록 세팅할 수 있다.

▲넷킬러아이디의 접속자 위치 정보 확인 기능. /넷킬러 제공
▲구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로그인 활동 보고서 /넷킬러 제공

지스위트가 로그인 정보를 최대 6개월만 저장하는 것에 반해 킬러아이디 제품은 계약 기간동안 무제한 로그인 기록 보관이 가능하다. 이는 국내 정보보호관리체계(ISMS)가 요구하는 '로그인 기록 2년 보관' 요건을 충족하고, 접속 이력에 대한 빅데이터(Big data) 분석도 가능하게 해준다. 향후 빅데이터 분석으로 회사만의 고유한 로그인 패턴을 학습시킬 수 있다. 

재택 근무 시 회사 조직도와 임직원 연락처가 구글 지스위트 지메일 애드온으로 나타나고 사내 인터넷 전화 시스템과도 연동이 가능하다.

▲구글 지메일 발신자의 사내 정보 표시창. /넷킬러 제공

회사 인사 정보 시스템과 연계해 자동으로 구글 지스위트 계정 발급과 중단이 가능하고, 특히 재택 근무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이메일 고급 설정에 대한 감사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사내 내부 시스템의 사용자 로그인 시스템과 지스위트 로그인 통합도 가능하다. 지스위트 라이선스가 없는 사용자까지 로그인 관리와 사내 임직원 연락처 정보를 확대할 수 있다.

넷킬러아이디 주요 고객은 휠라, 한미약품, 카카오페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등이다.

 

넷킬러는

넷킬러(Netkiller, 대표 정성욱)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IT 기업으로, 지난 12년간 구글 G Suite 전문 솔루션을 개발해 제공해왔다. 한국내 주요 고객사는 카카오그룹, 평화발레오, 휠라, 한미약품 등이다. 넷킬러가 제공하는 구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은 구글 드라이브 내부 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DLP), G Suite 통합로그인(SSO) 제품, 공유사항 및 메타데이터를 포함한 구글 드라이브 완벽 이전 넷킬러 GDM 서비스, 구글 스프레드시트 기반의 모바일 바코드 스캐너앱 등이다. 넷킬러는 구글의 G Suite 공급(Sell) 및 빌드(Build) 파트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